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덕아이맘 출산육아용품 지원센터』개소식 개최

-출산육아용품 무료로 빌려드려요~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22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21일 영덕군보건소에서 모자보건 유관기관 직원 및 임산부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영덕아이맘 출산육아용품 지원센터』개소식을 열고 출산육아용품 대여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출산육아용품 지원센터는 출산․육아 시에 영유아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보행기, 바운스침대, 걸음마보조기, 아기체육관 등 14종 141점을 비치해 놓고 무상으로 대여한다.

이용대상은 영덕군민으로서 만3세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이며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09:00~12:00로 3시간 동안 운영된다. 대여방법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 보건소를 방문하여 회원으로 가입 후에 필요한 물품을 대여하면 된다. 대여기간은 보통 1개월로 사용기간 연장이 1개월 더 가능하며 품목에 따라 대여기간의 차이가 있다.

이날 개소식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아이들은 잠깐 갖고 놀면 금방 싫증내고 빨리 성장하기 때문에 육아용품을 새로 구입하게 되면 적지 않은 부담인데 무료로 필요한 용품을 이용하고 엄마들과 모여서 정보교환도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거 같다”고 전했다.

한편 영덕군은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출산장려금지원과 함께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난임부부 의료비지원, 임산부 사전 검사비 지원, 임산부학교 운영 등을 하고 있으며 양육지원으로는 아이 돌보미 지원, 영양플러스 지원, 보육료 및 양육수당지원 등 각 시기에 맞춘 다양한 출산장려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영덕군보건소(소장 이경철) 출산지원담당 관계자는 “육아용품 무료대여를 통해서 영덕군 영유아 부모들의 육아의 경제적 부담이 조금이나마 경감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출산육아용품 지원센터를 활성화 하여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