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디자인고등학교,진로체험의 날 운영

-나의 꿈과 끼를 찾아라!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02일
ⓒ CBN 뉴스
[김산희 기자]=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우진하)는 5월 3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 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날 실시된 진로체험의 날은 학생들에게 나에게 맞는 진로· 직업 분야가 어떤 것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그와 관련된 직업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해 보면서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며 계획해 봄으로써, 꿈을 키워 나가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 행사는 글로벌 인재개발원장과 열린체험센터 교사들을 초빙하여 각종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인성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해봄으로써 내안의 숨은 재능을 찾으며, 나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알아봄으로써 미래의 자화상을 스케치하고, 피드백을 통해 미래의 꿈을 향해 열성적으로 도전하는 도전의식 함양하여 직업가치관과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인 자아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역량을 함양하고자 하였다.

ⓒ CBN 뉴스
1,2교시에는 각 교실에서 ‘20년 후 나의 명함 만들기’를 하고, 3,4교시는 희망 학생별로 직업체험 프로그램(제과(쿠키 만들기), 바리스타, 초콜릿 만들기, 토피어리, 양초 공예, 립밤과 영양크림 만들기, 매직사이언스, 네일아트, 나는 CEO)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점심식사 후에는 글로벌인재개발원장의 진로 특강이 이어졌으며, 6교시에는 진로특강에 대한 소감문을 작성하게 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3학년 도예디자인반 신주원학생은 “ 가일과 직업, 삶에 관한 생각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적성에 맞는 직업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하였다.

우진하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자신이 선택한 직업에 대해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고 해당 직업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격려하였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