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포항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포항나눔자활센터 MOU 체결

- 지역아동센터 위생적인 식자재취급과 전문가에 의한 단체급식관리 가능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02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포항나눔지역자활센터는 1일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역사회 어린이건강수준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도형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과 자활센터 운영 담당자,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 포항시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했다.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포항나눔자활센터의 어린이급식소파견 인력에 대해 위생·안전교육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이에 따라 소규모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수준 향상과 급식수준을 향상시키고 아울러 건강드림사업의 전문성과 업무효율성을 높여 지역주민의 자활의지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게 될 전망이다.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위생·안전·영양관리 순회 방문지도 △연령별 균형식단 및 레시피 개발 보급 △급식수준향상을 위한 위생물품 지원 △어린이 영양체험교실인 ‘신나는 영양나라’ 운영 △급식소컨설팅 전문교육장 ‘아이들키친’ 운영 △어린이급식관계자인 시설장, 원장 ,교사, 학부모등에 대한 다양한 맞춤형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도형기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 및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단체급식의 체계화, 식자재의 위생적인 관리와 전문가에 의한 단체급식 관리로 어린이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균형 잡힌 영양식단 제안 등 바른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식문화 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