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구미시,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돼지감자캐기'체험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18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신라불교의 발상지인 구미시 도개면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위원장 김상종)에서는 11월 15일에 50여명의 체험객이 모여 돼지감자캐기 농촌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운영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체험비 5,000원으로 돼지감자캐기 체험과 더불어 돼지감자 2kg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었으며, 저렴한 가격에 돼지감자를 추가구매 할 수도 있어 농가의 부족한 일손해결과 더불어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 CBN 뉴스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는 돼지감자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이눌린 함유로 당뇨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감자보다 3배나 많은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하여 변비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체지방을 분해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가 하면 섬유질과 각종 미네랄, 단백질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지속적인 농촌체험상품으로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에서는 올해 마늘쫑뽑기와 밤줍기 체험을 실시하여 565명의 농촌체험객들을 맞았으며, 안전한 먹거리 정보화마을 농산물 홍보를 위해 돼지감자캐기 체험과 같은 다양한 농촌체험활동 확대방안을 고심하고 있어 향후 도시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

신라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은 2005년 11월 정보화마을로 지정되어 장중보옥쌀ㆍ훈제오리고기ㆍ현미ㆍ버섯 등 친환경ㆍ착한 먹거리 제공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장중보옥쌀과 훈제오리는 맛과 영양 면에서 탁월하여 마을의 효자상품이 되고 있다. 또한 마을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농산물은 불교초전지정보화마을 홈페이지를(http://silla.invil.org) 통해 전자상거래로 구매할 수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우수한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부족한 농촌일손을 돕고 돼지감자도 가져갈 수 있는 이번 돼지감자캐기 체험행사는 도시민들과 정보화마을 간의 훈훈한 정이 넘쳐나는 교류의 장이 되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