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양군,토양분석 및 비료 사용 교육 실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1월 22일
↑↑ 토양교육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영양군농업기술센터는 영양농협 일월지점(지점장 조문식)의 교육 요청으로 지난 14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일월면 관내 13개 마을회관에서 토양분석 및 비료 사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농업인들의 관행적인 영농 방법을 개선하고, 의식을 전환하고자 실시한 이번 교육은 농가의 영농비, 인건비 절감을 유도하는데 초점을 두고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 내용은 토양의 이해, 토양 분석의 필요성, 농약과 비료 사용 방법 등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질의 응답식으로 진행하였다. 

교육을 마친 후에는 사랑방 좌담식으로 다 같이 토론을 하며, 추가적인 정보 교류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영농 방법에 대하여 서로 고민하여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져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영양농협 일월지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관행적인 영농 방법을 개선하여 영농비를 절감하여 농가소득을 올리고자 준비하였다”고 말했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친환경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한 토양 및 농업용수 등의 분석 지원과 상담 및 유용 미생물 분양으로 관내 농업인들의 영농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2014년 신축한 농업환경관리실을 농가에서 잘 활용하는 것만이 토양 관리 및 안전한 농산물 생산 등의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1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