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교육청,경북 최초 교육실무직원 정원·전보 규정 입법 예고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21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지난 15일 도내 공립 각급 학교 및 기관에 근무하는 교육실무직원에게 적용될 정원규정과 전보규정을 경북 최초로 입법예고 하였다. 

그동안 교육실무직원은 각급기관에서 채용하여 퇴직시까지 해당기관에서 근무하여 왔으나「경상북도교육감 소속 교육실무직원 채용 및 관리 조례」의 시행으로 교육감 직고용 제도가 도입됨에 따라 관련 조례에 근거하여 정원 및 전보 규정의 시행을 준비하고 있다. 

정원규정은 공립학교에 근무하는 15개 주요직종에 대한 정원 책정 및 관리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전보규정은 내년부터 시행될 교육실무직원의 시·군내 인사이동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전보 대상 직종으로는 교무행정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특수교육실무사, 교육복지사 6개 직종으로 동일기관 근무만기자(5년)와 1년 이상 근무자 중 희망자에 대해 인사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실무직 담당사무관 이철연은“전보의 시행에 따라 학교를 인근에 두고도 원거리 출퇴근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자신이 원하는 학교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인사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특히, 1일 3식 학교에 근무하는 급식종사자에 대해서는 2년 이상 근무시 전보를 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함으로써 그 동안의 고충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교육청은 정원 및 전보규정의 시행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인력관리와 공정한 인사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