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17일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포항시 치과 연합회)와 간담회를 열었다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지난 9월 17일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도형기 한동대 생명과학부 교수)는 지역사회 어린이 개인위생관리를 통한 어린이 건강증진을 위해 한동대 교내에 있는 포항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포항시 치과 연합회(회장 이동수)와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포항시 치과 연합회는 센터의 특화사업의 하나인 “신나는 영양나라 대탐험” 어린이체험교육장을 둘러보고 자세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치카푸카 칫솔질” 어린이 치과 질환 예방 교육장에서 교육 기자재 현황과 교육지도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앞으로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포항시 치과 연합회는 어린이 칫솔 교구 물품 500개를 어린이 구강 교육을 위해 지원했다.
이 센터는 영양사의 고용 의무가 없는 100명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 소규모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와 영양관리를 지원하는 어린이 급식관리 전문기관으로 한동대 교내에 설치되어 운영 중이다.
한동대는 지난해 4월에 포항시와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센터 위탁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 센터는 지난 2월에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경북 거점센터로 지정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