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임산부 찾아가는 산부인과 무료 진료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05일
↑↑ 찾아가는 산부인과 진료
ⓒ CBN뉴스 - 영양
[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5일(화)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보건소 전정에서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산부인과 무료 진료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산부인과'는 경북도내 의료 취약지를 대상으로 안동의료원과 협약 및 위탁을 통해 4-D입체 초음파진단기, X선 흉부촬영기, 태아 동영상 녹화기 등 10여종의 최신의료 장비를 갖춘 특수 제작된 진료버스에서 산부인과전문의, 간호사, 임상병리사 등 6명이 팀을 구성하여 진료하고 있다.

영양군의 경우 매월 첫째주 화요일 방문해 산전기본검사를 비롯한 초음파검사, 태아염색체 및 기형아검사, 임신성 당뇨 선별검사 등을 무료로 실시하며 1일 최대 30명까지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첫째 아이를 임신 중인 이재순씨는 “찾아가는 산부인과는 정해진 예약시간에 차량 안에서 모든 검사와 진료가 이루어져 이용하기 편리하고 좋았다”라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지역의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