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민선6기 군수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군정 10년의 약속! 한 일도 할 일도 많았습니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1일
ⓒ CBN뉴스 - 영양
[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21일(목)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 매니페스토 이행평가위원(위원장 박종태), 실과단소장 및 읍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군수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군정 10년의 약속, 한 일도 할 일도 많았습니다.”라는 주제 아래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5대 목표 25개 핵심전략, 79개 단위사업에 대한 민선6기 전반기 추진성과 및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점검하고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을 강구하는 등 추진성과를 높여 나가고자 하는데 개최의 의미가 있다.

이날 보고에 따르면 79개 사업 중 지난 해(2015. 7. 24.) 보고회 개최 시 정상 추진 60개 사업, 부진사업 19개 사업과 비교하여 3개 사업이 완료되었고, 68개 사업이 정상추진 되고 있으며, 8개 사업이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완료된 사업으로는 복지사각지대 방문형 복지시스템 구축과 지역문화유산 데이터베이스 구축, 반딧불이 생태마을 활성화 및 밤하늘 보호구역 지정 사업으로 특히 국제밤하늘 보호구역 지정은 아시아 최초, 세계 6번째 국가이면서 29번째 국제밤하늘보호공원(IDSPark)이라는 점에서 청정 영양의 이미지를 대외에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날 박종태 매니페스토 이행평가위원장은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들은 후 군민의 한 사람으로서 새로운 영양 건설을 위해 애쓰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새로운 영양 건설의 완성을 위해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권영택 영양군수는 총평을 통하여 민선6기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직자 및 군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하며, 부진한 사업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장들이 의지를 가지고 부서 간 협업을 통하여 해결책을 마련하고, 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찾아줄 것을 당부하며, 민선6기 내에 공약사업들이 완성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군 관계자는 “공약사항은 군민들과의 약속인 만큼 의지를 가지고 임기 내 100% 달성을 목표로 분기별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공약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