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강소농 `산촌체험 여름캠프`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8일
↑↑ 강소농 산골체험 여름캠프
ⓒ CBN뉴스 - 영양
[이재영 기자]= 영양군의 작지만 강한 농업을 선도하는 강소농들이 28일부터 2박 3일 동안 영양일월초등학교 등 영양군 일대에서 산촌체험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강소농교육(기본교육, 심화교육)을 받은 자율모임체인 “별이 빛나는 영양”에서 농촌진흥청 강소농 민간 전문가로부터 컨설턴트를 받아 진행된다.

산촌체험 여름캠프의 프로그램은 복숭아 따기 체험, 가재잡기, 숲 생각뭉치 등 농민이 직접 운영하는 부문과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별자리 체험학습, 해시계 만들기 등 '영양일월초등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산촌에서 나는 먹거리를 활용해 농가에서 부모님과 함께 준비한 힐링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강소농을 지도 육성하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이영갑 소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도시민들에게는 영양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하고 강소농가에게는 소비자와 소통능력을 향상하여 농가 소득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산촌체험 여름캠프는 영양군농업기술센터와 일월초등학교 홈페이지 및 각종 보도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아 선발된 최종 6가족이 참여하며 이번 행사로 영양군의 자연과 농산물을 도시 소비자에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