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단체 `사랑의 헌혈운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13일
ⓒ CBN뉴스 - 영양
[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오는 19일 입암면사무소에서 공직자 및 기관단체 임직원,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단체헌혈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급성백혈병을 치료하고 있는 관내 주민을 돕기 위해 입암면이장협의회에서 협의한 사항으로 이날 수령한 헌혈증은 기증하기로 했다.

영양군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의 협조를 구해 단체헌혈행사를 시행하게 되었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군청의 각 실과소를 비롯 교육지원청, 경찰청 등에 주민홍보와 직원참여를 요청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날 헌혈에 참여하기 위하여 헌혈 하루 전 과음 및 과식을 피하고 4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당일 신분증(공무원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지참하고 헌혈에 참여해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사전에 휴대폰(스마트 헌혈 앱)을 이용하여 전자문진을 하고 헌 혈에 임하면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