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건강 체험관`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2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보건소는 지난 9일 제72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500명을 대상으로 문화체육센터와 군민회관에서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중 건치어린이 18명을 선발 시상하였으며, 구강 캐릭터 인형을 이용한 인형극 공연과 치아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관리법 등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구강, 금연, 비만, 절주, 영양, 신체활동 관련 포토존과 건강 체 험관도 함께 운영하여 건강하고 튼튼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공연 관람을 인솔한 보육교사는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 식사 후, 잠자기 전 칫솔질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매년 이런 공연을 마련해 주는 보건소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유아기는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로 이 번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의 구강관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기를 바라며,앞으로도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6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