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반딧불이천문대 `우리가족 과학탐험대`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5일
↑↑ 천문대 전경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 자연생태공원관리사업소(소장 정영길) 반딧불이천문대는 오는 26일, 내달 2일 두 차례에 걸쳐 '우리가족 과학탐험대'를 운영한다.

오는 26일 수비초등학교, 내달 2일 영양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인 [우리가족 과학탐험대]는 우리에게 친숙한 달을 주제로 하여 각종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방과 후 오후 6시부터 약 3시간 동안 달을 주제로한 천문특강, 년,월,일에 따른 달의 모습을 알아볼 수 있는 월령조견판 만들기, 천체 망원경을 통한 달 관측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달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양군 자연생태공원관리사업소는 앞으로도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통해 꿈과 희망을 생각하고, 가족 간의 화합을 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와 체험활동을 가지고 가족캠프 및 천문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며, 꾸준한 관심과 방문을 통해 진정한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2017년도 정부(과학기술진흥기금/복권기금)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실시하는 [우리가족 과학탐험대]는 지역, 계층 간의 과학기술문화 격차해소와 과학 마인드 함양, 과학에대한 흥미 고취 및 과학문화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가족단위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관계 강화와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 형성 및 건강한 가족생활 문화 정착을 지향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0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