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보건소. 대한치주과학회 `치주관리`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04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대한치주과학회와 연계하여 4일 보건소에서 중·장년층 대상으로 치주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치주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치주병이란 구강 내 세균이 염증을 일으켜 잇몸과 잇몸뼈를 파괴하는 치과 질환으로 증상이 경미하거나 나타나지 않아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으며, 2017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요양급여비용에 따른 질병 순위 자료에 치은염 및 치주 질환이 2위로 개인 치료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영양군은 대한치주과학회와 연계하여 현재 성인 70% 이상이 경험하고 있는 치주병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이를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형성 및 방법에 대하여 교육하였다.

영양군 보건소는 현재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잇몸탄탄 풍치제로’ 치주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치주 질환을 예방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장여진 보건소장은 “치주병의 위험성과 관리 방법을 많은 영양군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치주병의 유병률을 감소시키고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