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7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7일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 300명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알레르기 질환을 배우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도록 유도하고자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인형극 「아토왕자와 황금상자의 비밀」을 2회에 걸쳐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아토피. 천식질환에 대한 예방교육 효과를 높이고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최근 인스턴트식품과 오염된 환경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는 아이들에게 아토피 피부염 관리 및 예방법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어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영양군은 2019년 경상북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사업에 발맞춰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4개소의 안심학교 지정 외에도 자체 안심학교 3개소(영양중앙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성모유치원, 수비어린이집)를 추가로 선정하여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인형극 공연 시작 전에는 금연, 절주, 영양, 신체활동 등과 관련하여 홍보부스도 운영하여 인형극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홍보하였다.

장여진 영양군 보건소장은“아토피. 천식 대상자의 지속적인 예방 및 관리로 건강한 영양 만들기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4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