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양군 어린이집연합회 `행복하고 단단한 아이를 만드는 부모역할` 특강

-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교육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11일
↑↑ 영양군어린이집연합회, 2019년 부모교육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어린이집연합회는 11일 영양군종합복지회관에서 어린이집 재원 중인 영유아와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부모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권윤정 mom母’s 아동청소년상담센터 대표원장이 '행복하고 단단한 아이를 만드는 부모역할'이라는 주제로 적극적인 부모역할 및 감정코칭에 대한 특강을 2시간 동안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평소 가정에서 부모의 모습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부모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내용에 크게 공감했으며, 교육에 참석한 한 양육자는 “항상 아이와 함께 하려고 노력하지만 부족한 점이 많았던 것 같다.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느꼈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범 영양군 자치행정복지국장은 “미래를 이끌어나갈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발달을 위해서는 가정 내 부모 역할은 매우 중요하므로 오늘 교육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해지는 사회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영양군어린이집연합회 주최, 경북북부아동보호 전문기관 주관으로 실시되었으며,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아동을 양육하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6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