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영양수박` 전국 이마트 첫 출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04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4일 오전 10시 입암면 방전리에서 대형마트인 이마트(emart)에 영양수박 첫 출하를 기념하기 위하여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 및 이종열 도의원, 방전리 수박작목반원, 주민 등이 참석하여 출하식을 가졌다.

영양군에서 금년도 이마트로 출하하는 수박 면적은 약 43㏊(33농가)로 생산량은 34만톤 정도이며, 전국의 이마트 140여 지점에서 일제히 판매될 계획이다.

영양군은 산간 고랭지로서 여름철 평균 기온이 낮고 점질토로서 수박 생육에 적합한 기후환경을 가지고 있어, 정품 수박 생산율이 약 95% 정도로 고품질 수박 생산에 유리하고 단위 면적당 농업소득 또한 타 작목에 비해서 높아 최근 고추 대체 작목으로서 매년 생산농가 및 면적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그동안 영양군은 오랫동안 수박을 재배해 왔으나 대부분 포전 매매와개별 출하 등으로 브랜드 경쟁력이 떨어져 제 가격을 받지 못하고 있었으나, 이번 이마트 납품을 계기로 영양수박 브랜드화는 물론 생산 및 유통기반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7월 하순경 영양수박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충성고객 확보, 농가 소득증대 도모를 위하여 이마트 서울 성수지점에서 영양수박 홍보·판촉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영양군은 수박을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육성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금년도 수박종자대 지원사업과 아울러 당도측정기를 갖춘 선별장 건립을 지원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고품질 영양수박 이마트 출하를 계기로 수박뿐만 아니라 영양군의 다양한 우수 농·특산물들이 이마트에서 소비자들을 찾아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