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여성단체 협의회 장학금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24일
↑↑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 장학금기탁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계숙)는 24일 영양군 문화체육센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서 지난 5월 개최된 “제15회 영양 산나물축제”행사 판매 수익금 중 1백만원을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협의회는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산나물 김밥, 어수리 카스테라, 장아찌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산채요리 및 전통향토 장아찌 시식․판매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회원의 정성으로 마련한 수익금을 더 알차게 쓰기 위해 의견을 모았고, 장학금이 지역 청소년의 꿈과 영양군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조금의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 여러 활동을 통해 가치 있는 일을 많이 하는 단체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어려운 계층 장학사업과 반찬 지원 사업, 생신상 차리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영양군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신장에 노력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역 청소년과 영양군 교육사업을 위해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영양군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기탁금이 장학사업과 교육발전 및 우수인재 발굴 사업 추진에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