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종합자원봉사센터, 실버봉사단 `사랑의 송편` 나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09일
↑↑ 종합자원봉사센터 사랑의 송편 봉사활동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길동)에서는 지난 6일, 실버봉사단 정기 활동으로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실버봉사단은 65세 이상인 40명의 어르신들로 구성된 봉사단이며, 매월 1회 넷째 주 금요일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나, 이번 달은 특별히 추석으로 인해 당겨서 첫째 주에 금요일에 실시했다.

실버봉사단 어르신들이 손수 쌀가루를 반죽하여 완두 앙금을 넣어 예쁜 송편을 빚어 주었으며, 단호박, 쑥, 백년초 송편 등 4가지의 색으로 맛뿐만 아니라 눈도 즐거운 송편을 만들었다.

실버봉사단 어르신들의 야무진 손끝과 30년 내공으로 만들어진 맛있는 송편은 영양군 내 홀몸어르신과 영양군립요양원, 영양노인사랑요양원, 석보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됐다.

김길동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이웃사회와 함께 복을 나누고 모두가 행복한 한가위를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으며, 이후로도 주변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게 작은 정을 나누어 주심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