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롯데백화점 마산점 특판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23일
↑↑ 롯데백화점 판촉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에서는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 지난 20일(금)부터 29일(일)까지 10일간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영양고추를 비롯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판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양군과 롯데백화점 마산점이 맺은 상호 협력체계 구축에 따라 2015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는 행사이다. 참여 품목으로는 국내외 최대 규모의 고추 일괄처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영양군에서 설립한 지방공기업인 영양고추유통공사에서 고추재배 농업인과 계약을 통한 수매 후 건조·가공한 “빛깔찬”고춧가루 및 건고추를 비롯한 태양초, 화건초 등 다양한 고추 제품이 참여한다.

아울러 영양에서 생산된 콩으로 만든 메주, 된장, 고추장 등 전통장류와 영양 사과, 복숭아 등 다양한 농·특산물이 소비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영양군에서는 이번 특별전에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촉을 위하여 영양군 특산물 구입 시 “빛깔찬”고춧가루(30g)를 무료로 증정할 계획이며, 롯데백화점 마산점에서는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하여 5천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키로 하여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 특별전을 찾아오는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에 동참하기로 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롯데백화점과 같이 유명한 유통 업체에서 영양고추를 비롯한 영양군 우수 농·특산물전의 지속적인 추진은 영양고추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영양군 이미지 홍보와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판로 확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