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을에 떠나는 기차여행` 나들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28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영석, 김갑열)는 27일,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 20명을 모시고 경북 봉화 및 강원도 태백 일대로 백두대간 협곡열차를 타고 '가을에 떠나는 기차여행'을 진행했다.

이번 기차여행은 평소 나들이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정서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내 소속감을 높이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특히 입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사를 위하여 직접 경비를 마련하고 당일 어르신들과 동행하여 더욱 훈훈한 나들이가 되었다.

이날 어르신들은 봉화 분천역에서 태백 철암역까지 협곡열차를 탑승하여 산야와 협곡의 가을 절경을 감상하면서 추억의 기차여행을 떠났으며, 철암역에 도착한 후 역사촌 해설사와 함께 철암탄광역사촌을 관람하는 등 태백 일대 나들이를 이어갔다.

기차여행에 참여한 어르신은 “평소 다른 지역으로 나들이하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이웃들과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와서 너무 행복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갑열 민간위원장은 “이번 나들이가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생각하는 지역 특화사업을 통하여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