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자원봉사자, 취약계층에 이웃사랑 산나물 기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24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 관내 주민들이 중심이 된 자원봉사자 100여명은 23일 일월산 정상 산나물 채취체험장에서 이웃사랑을 위한 산나물 기부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의 목적은 매년 외지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던 산나물 채취체험 행사가 코로나19 사태로 취소됨에 따라 지역주민들에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채취한 산나물을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데 있다.

일월산 산나물 기부행사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은 일월산 쿵쿵목이 체험장에서 간단한 채취체험 교육을 받은 후 본인들의 배낭에 김밥, 생수를 넣고 산나물이 보이는 이곳저곳을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뜯으며 다녔다.

산나물을 잘 모르는 사람은 잘 아는 사람을 따라다니며 일월산의 맑은 공기도 마음껏 마시고 기부할 만큼의 산나물을 뜯어 자연환경을 보존하려는 인식도 같이해 행사 의미를 더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열심히 채취하여 기부한 산나물은 약 200kg 정도가 되었으며, 참가자들이 기부 한 산나물은 영양군 자원봉사센터에서 실버봉사단을 투입하여 선별작업 및 포장을 해서 관내 취약계층에 골고루 배부될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작년까지는 외지인만 참가할 수 있었는데 금년은 특별히 주민들이 직접 행사에 참가해, 채취한 산나물을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에게 전달이 되어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며 행사에 참가한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5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