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석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행기. 지팡이 지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5월 17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 석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초한, 장수상)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70가구에 보조 보행기와 지팡이(9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거동에 불편을 느끼는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보행과 야외활동을 유도하여 활기찬 일상생활을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지원하였다. 특히 이번에 지원하는 제품은 매달 석보면 관내 개인, 착한가게, 단체로부터 후원금을 마련한 것이어서 더욱 뜻깊은 나눔의 장이되었다.

보조 보행기의 경우 낙상 사고 예방을 위해 이동 중 착석이 가능하고 튼튼한 제품으로 준비하였으며, 지팡이의 경우에도 의료용 지팡이와 유사한 네발 발판을 적용하여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제품을 지원하여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보조 보행기 나눔 지원을 받은 김○○ 어르신은“평소 허리가 아파서 움직이기 불편했는데 보조 보행기를 지원해 줘서 산책을 훨씬 편하게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석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수상 위원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는 후원자들에게 감사하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거동을 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5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