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비대면 원격 심폐소생술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02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1일 만13세 이상 군민 21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원격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영양군은 집단 대면교육으로 발생할 수 있는 코로나19 지역전파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필수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교육 시작 전 마네킹과 자동 심장충격기 장비를 해당 대상자에게 미리 배부한 뒤 원격 화상회의(zoom)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강사와 참가자의 교육 시간을 가졌다.

비대면 방식의 심폐소생술은 이론과 강사 시연, 동영상 시청 후 교육 참가자가 영상을 보면서 직접 가슴 압박 실습과 동시에 가슴압박 속도 교정을 받으면서 자동 심장충격기 사용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참가자 A씨는 “처음 배운 심폐소생술이 화상 영상으로 이루어진 교육이라 생소했지만 최초의 목격자에 의한 심폐소생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누구나 받아야 하고 알아야 하는 교육이며 일상 속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안전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영양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7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