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작물보호협회 영양군지회, 장학금 5백만원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24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작물보호협회 영양군지회(회장 이병운)는 24일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를 찾아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이병운 회장은 “지역 학생들을 위해 십시일반 뜻을 모아준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영양군의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펼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기탁취지를 전했다.

작물보호협회 영양군지회는 관내 농약판매사들이 서로 협력하여 농촌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조직한 단체로, 장학금 기탁, 취약계층 돕기 등 다양한 선행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재단법인 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의 기금조성 누계액은 62억여 원이며 이 기금에서 파생된 이자수익과 각계각층에서 기부한 장학기탁금을 재원으로 농어촌 우수외래강사지원사업과 교육환경개선사업, 지역 내 학생들에 대한 장학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주목환 자치행정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교육환경 발전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작물보호협회 영양군지회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지역학생들이 공동체 의식을 갖고 지역에 공헌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3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