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영양라이온스클럽 농촌 일손 돕기 `자원봉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14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라이온스클럽(회장 김영범)은 14일(수) 수비면 수하리에서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 돕기는 영양라이온스클럽 회원 40여명이 참여하여 고추 수확 시기에 인력을 구하지 못한 윤○○(71세)씨 농가 고추밭에서 고추 따기를 실시했다.

일손돕기 지원을 받은 윤○○씨(71세)는“요즘 일손 구하기가 힘들고 혼자서 고추 딸 생각에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김영범 영양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비면에 일 손 부족으로 어려운 농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농촌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가을철 농번기에 일손을 구하지 못한 어려운 농가를 찾아와 열심히 고추 수확을 해준 영양라이온스클럽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 활동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