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 여름방학 기간 초.중.고등학교 중식비 지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28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재단법인 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오도창)은 지난 27일 영양군청에서 제32차 임시이사회 회의를 열고 여름방학 보충수업 기간 중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식비를 지원하는 ' 2023년도 사업계획 변경안'을 의결했다.

현재 학교 급식은 학교급식법에 따라 학기 중 수업일에만 제공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방학기간 중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이 큰 상황이다. 이에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무상교육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여름 방학 중 보충수업 기간 동안 관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식비를 지원한다.

급식비는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로 보조금 신청 시 학교단위로 교부되며, 학부모가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한편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 이 밖에도 각종 장학사업 및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을 통해 양질의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중식비 지원으로 관내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이 조금이라도 줄어들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영양군을 만들기 위해 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