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하계휴가철 하천정화활동 펼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31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28일 ~ 내달 4일 하계휴가철을 맞이하여 관내 주요 유원지 및 계곡에 대하여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하여 장마철 수해쓰레기 등을 일제 수거하여 깨끗한 물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지난 28일은 영양군청 환경보전과 및 석보면 직원 40여명은 영양군의 대표적인 유원지인 석보면 삼의계곡 일원에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해 하천변에 산재되어 있는 쓰레기를 수거했다.

하천변에 방치된 쓰레기는 장마·태풍 등 집중호우 시 하천·댐 등에 유입되어 수질오염 및 수생태계 경관 훼손 등 여러 문제점을 일으킬 수 있어 영양군은 하천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영양군은 수하계곡, 삼의계곡 등 여름철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내 휴양지의 쾌적한 행락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기동 청소반을 편성·운영하여 휴가철 쓰레기가 수거에 힘을 쏟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하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청결하고 깨끗한 영양군의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