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남구보건소,‘2013년 싱겁게 먹기 실천가정 결과보고회’가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 18일 보건소 내 지혜홀에서 ‘2013년 싱겁게 먹기 실천가정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은 올해 싱겁게 먹기 실천가정 사업결과보고와 함께 평소 염도일지를 작성하는 등 꾸준히 참여한 7가정을 선정해 시상을 하고, 실천수기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여자들이 지속적으로 싱겁게 먹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심화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싱겁게 먹기 실천 우수가정으로 선정된 김순자(대송면) 씨는 “평소 혈압이 높아 약을 복용하고 있어 늘 건강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싱겁게 먹기를 실천하면서 혈압이 거의 정상으로 유지됐다”며 “요즘은 주변사람들에게도 저염식을 추천하고 다닌다”고 말했다.

앞서 남구보건소는 ‘싱겁게 먹기=건강up’이라는 슬로건 아래 올해 8월 싱겁게 먹기 실천가정 50가구를 모집해 염도계 사용법 및 싱겁게 먹기 실천법 교육을 하고, 3개월간 염도계를 대여해줘 각 가정에서 직접 요리한 음식의 염도를 재보고 염도일지를 작성하는 등 싱겁게 먹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남구보건소 권영철 보건관리과장은 “시민들의 만성질환예방관리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가정, 사업장, 학교, 군부대 등의 싱겁게 먹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2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