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청우회, 영양읍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1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청우회(회장 정재훈)는 지난 9일(토)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청우회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일손돕기는 여성농업인으로 일손이 부족한 화천리 김○○(66세) 농가에서 고추수확 작업으로 진행됐다.

회원들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 농가를 찾아가 고추를 조금이라도 더 수확하기 위해 온 힘을 쏟았고, 결과적으로 농가에 큰 보탬이 됐다.

일손을 지원받은 화천리 김○○씨는 “올해 고추수확 하는데에 걱정이 많았었는데, 회원분들 덕분에 한시름 덜 수 있었다.”라며 “적극적으로 고추수확에 임해줘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정재훈 영양군청우회장은 “이번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하게 되어서 뜻깊은 하루였다.”라며, “지역민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함께 도울 수 있는 영양군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가을철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찾아와 고추 수확을 해준 회원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리 군에 큰 보탬이 되어주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