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영진전문대 오재춘 교수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6일
 
↑↑ 영진전문대 오재춘 교수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진전문대 오재춘 교수는 지난 15일(금) 고향인 영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영양군 청기면이 고향인 오재춘 교수는 영진전문대학교 AI융합기계계열 교수를 역임하면서 미래 융합핵심 전문 기술 인력을 육성하는 등 후진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평소 고향 발전에 관심이 있었던 오교수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고향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고향 영양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로 영양군이 더욱 발전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영양 발전을 위해 응원해주신 오교수님의 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내주신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주민복리증진 등 영양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범위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은 사회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영양군 지역발전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