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입암면 `농. 특산물 홍보. 직거래 행사` 개최

- 포항시 남구 지곡동에서 농특산물 직거래행사 성공리에 마감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21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 입암면행정복지센터(면장 신재성)는 교리고추작목반 및 대천리고추작목반, 관내 농가와 함께 21일(목) 포항시 남구 지곡동에서 영양군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포항시 남구 지곡동주민자치회(대표 이무근)의 적극적인 지원과 사전 홍보로 행사 전부터 지곡동 주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영양군의 대표 농산물인 고추를 비롯하여 과일, 햅쌀, 버섯, 장뇌삼, 영양고추유통공사 고춧가루, 산나물 및 청송영양축협의 한우·돼지고기를 시중가보다 2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함으로써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날 행사를 통해, 잦은 집중호우와 건고추 수입결정 등으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확대에 기여하고, 지곡동 주민들은 우수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양측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아울러 이무근 주민자치회 대표회장은 ‘직거래행사가 끊어짐 없이 계속 이어지고 영양군의 도시민체험행사에도 참여를 하고 싶다’는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신재성 입암면장은 “개화기 이후 지속된 집중호우 속에서도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 주민들에게 판매를 할 수 있게 되어 농가에도 감사하며, 함께 행사를 준비해 준 지곡동 주민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