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05 오전 11:58: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영양의 독립운동가 열전』 발간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29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wl역출신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기리고, 명예를 선양하여 영양군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영양의 독립운동가 열전』을 발간했다.

『영양의 독립운동가 열전』에는 국권침탈 전후부터 광복 때까지 국내외에서 독립운동에 헌신하신 공로로 국가보훈처로부터 독립운동유공 포상을 받은 독립운동가의 공적과 사적지가 수록되어 있다.

수록된 내용으로는 바다로 들어가 순국한 의병장 김도현 선생,친일파 처단에 선두에 선 아나키스트 엄순봉 열사,만주를 울린 열혈 여장부 남자현 지사,하와이로 노농이민 가서 독립운동을 펼친 권도인 선생을 비롯하여 55인의 지역출신 독립운동가의 업적과 항일독립운동의 현장, 독립운동가의 생가 또는 생가 터 등이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기관단체, 각급학교, 도서관, 보훈단체,군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영양군에서는 이 책을 통하여 군민들로부터 잊혀져 가는 지역출신 독립운동가의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애향심을 고취하여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 정신과 향토애를 고취시키는 교육 자료로 활용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1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