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4: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보육시설 어린이 급식 안전문화 '정착'

- 지역 보육시설 급식문제 안전시스템 가동, 완벽한 보육환경 조성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1일
↑↑ .최양식 경주시장이 경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성과보고회 및 교육장을 찾아 보육시설의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문화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인숙)는 11일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도 사업성과보고회 및 보육시설 원장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지역의 등록된 보육시설 원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여론이 많은 보육시설 및 유치원 어린이들의 급식수준을 향상시키고 영양 및 건강과 식습관 개선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인숙 센터장은 "각종 언론과 자료 등을 통해 어린이 보육시설의 급식문제 등을 강조하면서 학부형들이 안심하고 보육을 위탁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을 완벽히 조성하여 음식재료부터 식사환경 까지 한 치의 오차도 없도록 철저한 보육환경을 조성"을 당부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교육장을 찾아 지난 한해 등록된 140여 보육시설에 대해 종합평가에 우수시설로 선정된 제일어린이집, 현곡주공어린이집 대표에게 표창패를 수여 했으며, 홍욱헌 위덕대 총장은 급식부문 우수시설인 신나는어린이집, 일이삼어린이집, 외동어린이집, 제일어린이집, 현곡주공어린이집 등 5개소에 ‘안심급식 현판’을 전달하며 축하했다.

경주시는 지역 어린이 보육시설의 급식 등 향상을 위해 올해 5억 원의 예산으로 위덕대학교에 위탁하여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49개의 보육시설을 10명의 영양사가 주기적으로 영양 및 위생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는 어린이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054-761-1992)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