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4: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 이준 NH농협은행영양군지부장 장학기금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17일
ⓒ CBN뉴스 - 영양
[이재영 기자]=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지난 3일 올해 연말 명예퇴임을 앞두고 열악한 교육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영양의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영양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데 일조하고 싶다며 인재육성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1986년 농협중앙회 고령군지부에 입사하여 36년간 농협중앙회에서 근무하며 농업인과의 소통과 실익증진, 지역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 구축 등을 위해 노력해온 이준 지부장은 2015년 1월 영양군 지부장으로 부임하여 지역 농산물의 유통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연말 퇴임에 즈음하여 이제는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고 새로운 영양을 만들어가는 데 일조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가 영양군의 미래 성장 동력을 양성하는 큰 힘이 되기를 바라며 장학금을 기탁한다고 전했다.

지난 2008년 12월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영양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한 주민 및 지역출신 인사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에 기탁한 금액은 7억 2천 5백만원 정도로 현재까지 총 49억원의 장학기금이 조성되어 있으며, 고등학생 및 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장학금 지급, 명품교육활성화를 위한 각종 장학 사업에 기금을 사용하고 있다.

영양군 인재육성장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의 장학금 지원 사업, 농어촌학교 우수외래강사 지원, 교육환경개선사업 등을 통하여 고향 후배들을 위한 희망과 정성으로 모아진 장학기금이 영양군 인재양성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삶속에서 많은 사연과 선행을 담은 기탁이 이어지고 있어 밝고 건전한 지역 정서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