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4: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사)한여농영천시연합회,'한방김장김치'맛과 영양 건강에 최고!

-한방김장김치 담그기 체험행사 가져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24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사)한국여성농업인영천시연합회(회장 최경자)는 11월 23일 영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역주민과 인근 도시민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방김장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도․농교류 촉진의 일환으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여 농촌지역 활성화 도모와 도시 소비자들에게 값싸고 안전한 김장김치를 마련하고, 내 가족이 먹는 김치는 내손으로 직접 담가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날 사용된 김장재료는 여성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배추, 무, 감초, 대추, 표고버섯, 양파, 호박 등을 사용했으며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자신들만의 김장재료(생굴, 갈치 등)는 직접 가져와 직접 버무리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영천의 한방특구도시 이미지를 홍보하는 효과와 더불어 시민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한방김장김치담그기 행사는 올해 10회째로 매년 참가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한편 매년 독거노인 및 불우이웃에 김장김치 나눔도 더불어 진행하며 수익금을 장학회에 기탁하여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대표 음식인 김치를 청정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김장채소와 한방재료를 첨가하여 담가 영천만의 맛을 느낄 수 있어 영천을 홍보함과 동시에 시민들의 건강까지 챙기는 행사를 마련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행사를 주관한 여성농업인연합회 최경자 회장은 “내년부터는 더 많은 가족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알차고 다양한 종류의 한방김치를 개발할 생각이다”라고 답하며 내년에도 한방김치에 관심 있는 도시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