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전 11:40: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통합관제센터 GIS 관제시스템 구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22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CCTV 통합관제센터에 공간정보 기반의 GIS 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구축된 시스템은 GS인증을 비롯한 CCTV 모니터링 관련 여러 가지 특허기술을 접목한 안전관제 솔루션으로, 이를 통하여 보다 효과적인 CCTV 모니터링이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GIS 관제시스템은 관제요원 및 사용자에게 CCTV 및 주요 시설물의 위치를 직관적으로 관제할 수 있도록 목적별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을 제공하여 정확한 모니터링 지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군은 군 내 이상 상황이 발생하였을 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사건 발생 지점을 확인 가능하게 되었으며, 향후 예상되는 부가서비스 구축시 지리정보시스템을 표준기반으로 단일화된 플랫폼 위에서 운영 가능하게 되었다.

지난 2016년 5월에 개소한 영양군 CCTV통합관제센터는 범죄 예방과 재해발생시 신속한 대처로 군민의 안전한 생활 보장을 위해 지역 총 620여대의 CCTV를 설치하여 24시간 실시간 관제를 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지리정보시스템(GIS)과 연계한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영양군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3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