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10:33: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행복한 나눔! 희망찬 영양! 김장김치 나누기`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4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계숙)는 24일(목) 영양군종합복지회관 조리실에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행복한 나눔, 희망찬 영양!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를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12개 여성단체 30여명의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모여 직접 준비한 김치 속과 갖은 양념으로 김장 200포기를 정성껏 담갔다.

회원들이 담근 김치는 관내 장애인세대, 독거노인세대 등 취약계층 60여 가구에 직접 방문 전달됐으며, 취약계층 가구의 안부를 확인하며 훈훈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동절기 김장 나눔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올해 겨울에도 어김없이 나눔을 실천했다.

최계숙 협의회장은“김치는 소박하지만 많은 정성이 들어간 음식이다”며“회원들의 정성과 마음이 담긴 김장김치로 추운 겨울을 맞이하는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웃과 함께 정을 나누는 김장은 협동과 나눔이라는 공동체 정신이 담겨져 있다”며“앞으로도 협의회의 따뜻한 나눔으로 지역사회의 행복한 복지공동체 만들기가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