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8 오전 10:57: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2023년 보건사업설명회 및 주민공청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13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은 13일(화) 영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지역대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보건사업 설명회 및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건사업설명회의 목적은 우리군의 대표적인 지역단체(마을이장, 생활개선회, 부녀회, 새마을지도자, 애향청년회, 유관기관)를 대상으로 영양군의 건강문제를 살펴보고 내년도에 추진하는 주요 보건사업을 발표함으로써 주민의 관심도와 참여율을 높여 지역사회 건강생활실천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함이다.

주요내용으로는 식전행사로 보건소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건강체조를 시연하고 주민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음으로 보건사업 유공자 및 민간인에 대한 군수표창을 수여하고 내년도 보건사업을 설명하는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은 특별히 주민공청회를 함께 진행했으며 영양군 자문교수 김상규 동국대 의과대학 교수님을 초청해 영양군의 지역보건현황을 분석하여 건강문제 파악 및 제안을 발표했고,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답변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향후 4년간 보건사업을 추진하는데 기초를 마련했다.

장여진 보건소장은“앞으로도 지역의 건강문제를 꼼꼼하게 체크하여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펼칠 것이며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건강한 영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