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2-06 오후 04:17:1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영양로타리클럽 양수발전소 유치 캠페인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22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2일(금) 오전 8시 영양읍 등기소 사거리에서 양수발전소 유치위원회와 영양군 로타리 클럽이 함께한 가운데 영양군의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했다.

영양군 로타리 클럽은 국제 봉사 단체로 장애인 분관 후원, 관내 취약계층 쌀 기부, 400만 원 상당의 장학금 기부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최근 예천 수해 복구 지원에도 힘을 보탰다.

다양한 지역사회의 봉사를 지속해 오고 있는 로타리 클럽은 양수발전소가 유치되었을 경우 나아질 취약계층의 생계를 기대하며 이른 아침부터 나와 군민들의 출근길을 맞이했다.

양수발전소가 유치될 경우 약 500억 원의 지역 발전 지원금을 확보할 수 있고 연간 14억 원의 지방세 수입을 확보할 수가 있으며, 장기적으로 복합관광자원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가 있어 영양군 내 취약계층의 경제생활 전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항상 군정에 있어 힘이 닿지 못하는 부분이나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발 벗고 나서주시는 로타리 클럽에 항상 감사하고 미안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김택규 영양군 로타리 클럽 회장은 “영양군의 힘이 될 수 있는 자리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