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03 오후 03:44: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영양군 일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착한가게` 현판 전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18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 일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형일, 민간위원장 이희락)는 17일(수)에 일월 엄지식당에서 ‘우리 동네착한가게’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2023년 12월부터 시작된 ‘착한가게’기부를 통해 마련된 재원은 일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거쳐 일월면의 복지 발전을 위해 전액 사용되며, 지금까지 긴급생계비, 복지사각지대 무더위 보양음식 나눔 등을 지원하였다.

착한가게와 같은 모금사업을 통해 조성된 기탁금은 관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에게 긴급 생계비 지원 및 지역 특화사업비 등에 귀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일월면 엄지식당(사장 차복순)은 “적은 금액이지만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보탬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기부를 시작하였다”라고 말했다.

박형일 일월면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착한가게와 같은 지역사회 나눔에 앞장서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4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