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오전 11:14: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영양고추유통공사, 영양 고춧가루 싱가포르 `첫 수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19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고추유통공사(사장 최현동)는 19일 (주)기룸(대표 장윤정)과 심영순 빛깔찬 고춧가루가 싱가포르 첫 수출을 시작했다. 이 날 영양군에서는 오도창 영양군수, 장영호 영양군의회 의장, 경북도청(외교통상과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6월 24일 영양고추유통공사는 영양군청에서 ㈜기룸과 심영순 빛깔찬 고춧가루 MOU를 체결 했다. 이번 동남아지역의 싱가포르 수출은 영양고추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극복하고 영양고추유통공사 설립 이래 첫 수출 길을 여는 의미있는 계기가 됐으며, 심영순 고춧가루는 싱가포르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유통시장으로 판매되며, 1차 수출은 사전 예약물량이며 약 12,000달러 규모로 현지 모니터링을 통해 수출물량을 점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영양군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산물을 싱가포르에 첫 수출하는 계기가 되어 국외적으로 영양군 농산물 홍보와 생산농가의 소득보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영양고추유통공사(사장 최현동)와 ㈜기룸(대표 장윤정)은 이번 싱가포르 첫 수출을 통해 점차적으로 영양 고추판매를 확대하며 나아가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주요국에 영양고추의 판로확대에 상생협력하기로 했다. 

최현동 영양고추유통공사 사장은 설립 이래 고추 단일품목으로 수출 100만불 금자탑을 세우는 유망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감성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영양고추 세계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8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