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04: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영양군,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주민설명회 개최

-심의위원회 함께 열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23일
ⓒ CBN 뉴스
[CBN뉴스조승욱 기자]=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지역보건법 제3조에 근거한 지역실정에 맞는 보건의료계획수립을 위하여 영양문화원에서 제6기(2015~2018년) 주민설명회 및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200명이 참여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보건사업 요구와 의견을 제시 하는 등 보건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설명회에 이어 지역보건의료 전문가로 구성된 11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제6기 지역보건 의료계획서 작성에 대한 내용을 검토하고 ,지역현황 분석을 통해 선정된 중점과제에 대한 결과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적정성을 참석위원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
ⓒ CBN 뉴스
이날 설명회를 통하여 영양군 지역보건의료계획 자문교수인 김상규 교수(동국대학교 의과대학) 는 지역사회현황을 통하여 영양군 건강행태의 주요지표를 설명한 후 중장기 영양군 보건정책 수립방향을 제시하고 김춘화 보건소장은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세부사업계획을 통하여 ‘보건의료사업은 지금까지의 관주도적 서비스제공 방식을 탈피해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의한 주민 주도적 사업으로 추진할 때 온 군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계획서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보건소에서는 통합적이고 실현가능한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여『온 군민이 함께 만들고 누리는 건강영양』을 가꾸어 나감으로써 민선 6기 영양군 비전인 '자연과 인간문화의 창조도시 영양' 구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0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