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14: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내가 콕 찍은 "경북의 길 스탬프랠리"

경북도,길을 걷고 스탬프를 채워가는 색다른 즐거움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24일
↑↑ 스탬프랠리 이미지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경북도내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24개의 길을 걷고 스탬프를 채워가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스탬프랠리를 실시한다. 고 밝혔다.

‘경북의 길 스탬프랠리’는 경북도와 23개 시·군이 정부 3.0구현의 하나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경북에 흩어져 있는 관광자원을 ‘길’이라는 테마로 모아 수평적 통합마케팅으로 지역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길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경북의 길은 우선 동해안권, 북부권, 중서부권 3개 권역으로 나누고 각 지역을 대표하고 관광객들에게 익숙한 경주의 보문호반길, 영덕의 블루로드, 청송․영양․봉화의 외씨버선길, 고령의 대가야고분군길 같이 각기 다른 이야기를 지닌 길들로 이루어져 관광객들은 방문할 때 마다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또한 스탬프랠리와 책자에 안내된 주변의 관광지와 자연경관을 둘러보며 경북만이 가진 빼어난 문화유산관광과 힐링을 한 번에 만끽할 수 있다.

스탬프랠리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서울역 관광안내소, 동대구역 관광안내소, 경북관광홍보관 등 관광안내소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www.gbtour.net) 신청을 통해 책자를 수령 후 3개 권역으로 나누어져 있는 24개 경북의 길 스탬프를 모두 날인하면 된다.

이어 한 권역을 완성할 때 마다 이메일(gbstamprally@naver.com)로 인증사진을 찍어 보내면 소정의 기념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완주자는 경북의 좋은 길을 인도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경북의 길도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경북의 길 스탬프랠리는 24개 길 중 하나인 경주 보문호반길에서 개최되는 6월 1일 ‘보름愛는 보문愛’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와 함께 랠리를 시작하게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상북도관광공사 국내마케팅팀 전화번호 054-740-7234로 하면 된다.

경상북도관광공사 김대유 사장은 “스탬프랠리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가진 경북의 24개 길과 문화관광자원을 함께 둘러보며 도심에서 경험할 수 없는 진정한 힐링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며, “공사는 스탬프랠리와 더불어 시․군과 함께 길과 연계된 신규 관광코스 개발에도 힘써 관광을 통해 지역이 상생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