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0 오후 01:58: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양군,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홍보전략 매뉴얼 제작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30일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양군(권영택군수)은  지난 30일(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브랜드 가치상승을 위한 홍보전략 매뉴얼을 마련했다.

 지방자치단체가 안고 있는 문제 가운데 소속 주민들과의 소통은 물론 체계화 된 홍보전략의 부재로 고비용의 지불매체에 의존하는 경향성이 있었는데, 영양군은 이번에 홍보전략 매뉴얼을 마련함으로써 언론, 방송은 물론 다매체 시대에 걸맞은 소셜미디어 분야에도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대내외적으로 효과적인 공유와 소통, 협력관계를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홍보전략 매뉴얼은 휴먼정책기획원(주)(대표원장 이진학)에서 조사와 연구를 맡았으며, 언론정보, 광고홍보 분야의 교수들이 함께 참여해서 기본계획안을 마련했다.

 특히 공보 및 홍보기능을 단순히 알림기능을 포함한 공지성 홍보가 아닌 설득적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한 계명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이시훈 교수는 다매체 시대에 지자체의 홍보는 보다 체계화되고 전략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홍보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언급하면서 각 부서별, 사업별로 나누어진 홍보시스템을 통합적이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문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영양군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은 물론 자연과 전통문화를 비롯한 영양군의 문화관광자원도 브랜드 가치상승을 위한 관점에서 새롭게 홍보전략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03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