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2:44:4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양군, 입암면 "성인문해교육 작은 발표회" 개최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12월 24일
↑↑ 성인문해교실 작은발표회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영양군 입암면(면장 김영범)은 지난 23일 대천보건진료소에서 마을 교육생과 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육 작은 발표회 행사를 개최했다.

 입암면에서는 7월부터 한글교육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제2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해 왔다.

 이날 행사는 지난 5개월간 열심히 배우신 어르신들이 직접 쓴 편지 및 작품을 전시한 가운데 어르신들의 편지 낭독 및 소감 발표 등을 통하여 듣는 이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 강의를 맡은 황일민 지도강사는 ‘20여년간 학원을 운영하면서 많은 수강생을 가르쳤지만 이번 교육만큼 기억에 남고 감동적인 강의는 처음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분들에게 한글을 가르쳐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 입암면장(김영범)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교육에 열심히 참여하여 오늘같은 성과를 이루어낸 어르신들에게 그야말로 새로운 세상을 열어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내년에도 한글교육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마을 경로당 또는 마을회관 등에서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5년 12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