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전 11:14: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새마을놀이터 피서지문고” 개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27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새마을회 새마을문고영양군지부(회장 김화숙)는 27일(수)부터 내달 7일(일)까지 12일간 선바위관광지에서 새마을놀이터 피서지문고, 알뜰도서교환시장을 운영한다.

새마을문고영양군지부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선바위관광지에 놀이기구 트램펄린을 설치하고, 도서무료대출 및 알뜰도서교환시장을 운영하여 사회·문화적 혜택이 부족한 지역아동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이번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 새마을문고회원과 새마을지도자 60여명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근무조를 편성하여 놀이기구 안전을 책임지고, 아동들의 어휘력 향상 및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독서지도를 실시한다.

또한 기간 중 재활용품 분리배출 안내, 환경제품 이용하기, 탄소중립 홍보물 배부 등을 통해“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도 함께 전개하여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계획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건전한 피서문화의 장을 마련해준 영양군새마을회에 감사드리며, 여름 휴가철을 맞아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아동들이 더위도 식히고 책도 읽으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