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12-05 오전 10:46: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2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은 2022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을 22일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날 관내 150여 명의음식점 영업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과 영업자 준수사항, 식중독 예방 교육, 좋은 식단 음식 문화개선 등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강조하는 한편 ‘친절을 넘어 감동을 서비스하자’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고, 교육을 마친 영업자들은 친절한 외식업소 실천 다짐을 결의했다.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은 영업신고 후 1년이 경과된 영업자가 매년 받아야 하는 법정의무교육으로,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경북지회 영양군지부가 주관하고 있다.

영양군 관계자는 “그간 온라인으로 실시되었던 교육이 대면교육으로 실시됨에 따라 기존 영업자의 학습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식품위생교육을 통해 영양군의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양군은 안전한 먹거리 음식문화 조성을 위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및 안심식당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음식점 위생수준향상을 위한 영업장환경개선과 좌식테이블을 입식테이블로 교체하는 지원 사업을 통하여 쾌적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