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오전 10:33: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영양군보건소,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1일
ⓒ CBN뉴스 - 영양
[cbn뉴스=이재영 기자] 영양군보건소는 21일(화) 관내 기관 내 협조체계 강화와 추진방안 모색으로 공공보건의료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지역보건법’에 따라,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4년마다 수립하는 종합계획이다.

이날 심의위원회는 박준로 부군수 주재로 진행됐으며, 장여진 보건소장,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 지역주민 대표 등이 함께 참석하여 지역보건의료 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을 심의했다.

영양군은『함께 만들고 평생 누리는 건강영양』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감염병 대응체계 확립 등 필수보건의료제공체계 구축 ▲지속가능한 주민 건강증진 체계 구현 ▲다분야 협력을 통한 삶의 질 강화 를 3대 추진전략으로 정하고, 10개의 추진과제와 25개의 세부과제를 계획했다.

박준로 영양부군수는 “오늘 지역보건의료계획 심의회 개최로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보건의료 환경에 대응하고,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심의에 관한 사항들의 적절성과 효과성을 높여 지역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영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